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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설계에서 객체의 수가 너무 많아지면 서로 간 통신을 위해 복잡해집니다. 이는 객체 지향에서 가장 중요한 느슨한 결합의 특성을 해칠 수 있게 됩니다.

Mediator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이 과정을 통제하고 지시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중재자를 두고, 중재자에게 모든 것을 요구하며 통신의 빈도수를 줄여 객체 지향의 목표를 달성하게 해주는 디자인 패턴입니다.

Mediator는 상호 작용의 유연한 변경을 지원합니다.

Observer (옵저버 패턴) 패턴과의 차이

Observer (옵저버 패턴)은 1개의 발행자에 N개의 구독자가 존재하여 옵저버가 발행을 담당합니다.

Mediator (중재자 패턴)은 M개의 발행자와 N개의 구독자 사이에서 1개의 중개자를 통해 통신합니다.

Observer (옵저버 패턴)은 재사용성은 좋지만 Mediator (중재자 패턴)은 애플리케이션의 로직에 맞추어 개발하기 때문에 재사용이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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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문헌 / 사이트